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소통

투명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합니다

보도자료

NS홈쇼핑-CJ오쇼핑, 손잡다…카탈로그에 상대업체의 강점 상품 실어 배포

2017.10.29


NS홈쇼핑과 CJ오쇼핑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NS홈쇼핑은 11월부터 NS홈쇼핑 카탈로그에 CJ오쇼핑의 스페셜북인 ‘Style & Pick’을 함께 배포하고, NS식품관은 CJ오쇼핑의 카탈로그에 함께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종 업계에서 경쟁사의 콘텐츠를 함께 협업하는 것은 홈쇼핑업계에서 최초이며 이례적인 경우다.

홈쇼핑 카탈로그 시장이 매년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는 카탈로그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같은 협업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스페셜북 ‘NS식품관’은 건강기능식품과 보양식 등 ‘건강백세’를 테마로 한 핫딜가 특별기획전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Style & Pick’은 패션 상품으로 구성돼 NS홈쇼핑 카탈로그 고객을 찾아간다.

김용만 NS홈쇼핑 SB영업본부 본부장은 “경쟁사와 이례적으로 파격적인 협업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NS홈쇼핑의 강점인 ‘식품’ 카테고리의 상품을 내세워 시너지를 얻도록 공조하는 한편 당사에도 패션 상품을 강점으로 내세운 스페셜북 ‘Style & Pick’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 카탈로그는 1~2인 시니어 소가구·건강백세를 꿈꾸는 5060세대를 위한 시니어 친화적 상품과 서비스로 변화를 시도한 결과 업계에서도 유일하게 성장세를 유지하며 홈쇼핑 카탈로그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이같은 성과로 2016년에는 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중국 전자상회, 일본통신판매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통신판매 비전’ 어워드에서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카탈로그 부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